티스토리 뷰

목차



     

    초록의 싱그러움이 더해지는 5월 가족과 함께 또는 연인과 데이트하기 좋은 곳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꽃과 초록의 생태공원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수 있는 곳 함안 악양생태공원으로 같이 가 보실까요?

     

     

     

    악양생태공원은 자연과 꽃 그리고 강 풍경이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곳입니다. 봄, 여름, 가을까지 다양한 종류의 꽃들이 피어납니다. 산책길을 따라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금계국과 수레국화등 꽃들이 핀 길을 걷기에 좋은 곳입니다. 

     

    함안 악양 생태공원

     

    남강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더불어 전국 최장 길이의 둑방과 주변 수변 및 습지와 연계하여 자연친화적인 문화공간으로 조성하였으며, 어린이 놀이시설, 야외공연장, 방문자센터 등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다양한 야생화 및 핑크뮬리 식재로 볼거리를 제공하여 자연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다. 

     

    ✅ 위치: 경상남도 함안군 대산면 하기2 208-49(경남 함안군 대산면 서촌리 1418)

    ✅ 입장료: 무료입니다. 

    ✅ 주변 구경거리

        풍차주차장, 비행장삼거리, 갯버들군락지, 강변흙길, 자전거대여, 풍차주차장, 악양루, 처녀뱃사공노래비

    ✅ 문의 및 안내: 📞 055-580-3421   홈페이지 https://www.haman.go.kr/tour.web

     

    악양 생태공원 주차창 안내

     

     

    ✅ 주차장: 주차요금 무료

    전용 주차장이 있지만 작아서 주말이면 사람들이 많이 오기 때문에 빨리 만차가 됩니다. 오전중에 일찍 방문하시어 주차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주차장이 만차가 되면 갓길주차 안내를 받게 됩니다. 악양생태공원 주변 갓길에 주차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주차장에 차가 빨리 나가고 들어오고 해서 조금 기다리셨다가 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에요.

     

      출입구와 통로에 턱이 없어 휠체어 접근 가능합니다.     

     

    함안 악양 생태공원 샤스타 데이지

    데이지데이지데이지
    사진출처: 함안군공식인스타그램

     

    샤스타 데이지 개화상황

    작년에 비해 올해 데이지 꽃이 일찍 피었어요. 예쁜 장면을 담으러 갔는데 꽃이 생각한것과 다르다면 많이 아쉬움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가시기 전에 꽃이 얼마나 피었는지 미리 확인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샤스타 데이지 개화상황을 확인하길 원하시면 아래의 버튼을 따라 이동하시면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함안 악양 생태공원 연못을 따라 한번 돌아보시고 오다 보면 데이지꽃 동산이 있습니다. 데이지 군락지는 잔디마당과 꽃동산 사이에 있어요. 

     

    ● 눈부시게 푸른 하늘과 맑은 햇살 아래 흐드러지게 핀 하얀 샤스타 데이지 군락지가 보입니다. 계란 후라이를 한 듯 하얀색과 노란색 꽃 물결이 장관을 이룹니다. 초록의 감성과 화이트 계열의 데이지 꽃의 조화 너무 멋집니다. 

     

    ● 데이지 꽃 밭 사이로 길이 만들어져 있어서 꽃밭을 가로질러 갈수 있습니다. 

     

    생태공원 속 많은 포토존

    ●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이 있지만 눈길이 닿는 곳마다 사진 스팟이 되는 유럽의 감성이 피어나는 곳입니다. 

    ● 전화기 부스속 포토존: 프샤 찍기 좋은 곳으로 싱그러운 꽃의 느낌이 그대로 전해집니다. 

    ● 하얀색 정자와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의 카메라 소리가 계속 들립니다. 

     

    악양생태공원 금계국

     

     

    금계국은 고속도로를 지나가다보면 도로변에 핀 진노랑빛 꽃이 많이 볼수 있는데 이 꽃이 바로 금계국입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공원에 들어오면 금계국이 보입니다. 생태연못 가는 길에 피어 있는 금계국은 포토 스팟이기도 합니다. 둑방길 양귀비 꽃보다 생태 연못 옆에 핀 금계국이 예쁘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눈을 뗄 수 없는 노란 금계국의 향연

     

     

     

    진한 노란빛의 금계국과 수레국화꽃이 핀 생태공원길을 걸으면서 진한 꽃향기를 맡을 수 있습니다. 

    파란색 꽃을 많이 보게 되는데요. 바로 수레국화입니다.

     

     

     

    악양생태공원길에는 남강이 보이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전망대 가는 길은 금계국꽃의 주황빛 천국이에요. 

     

    ● 길을 걸으면서 걷다보면 태양이 머리위로 내려앉아요. 날씨가 화창한 날은 햇빛이 강하니 양산이나 모자를 쓰셔도 좋을듯 합니다. 

     

    함안 5월에 함께 가면 좋은 곳

    데이지꽃만 보기 그냥 가시기 아쉽다면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함안 칠서 생태공원에서 또 하나의 봄꽃 축제가 있습니다. 

    분홍빛의 예쁜 작약과 초록빛 청보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청보리 작약 축제에 관한 정보를 보길 원하시면 아래의 버튼을 따라 이동하시면 됩니다

     

     

     

     

     

     

    반응형